유치 상식

유치가 미리 빠지는 경우

충치나 그 밖의 이유로 이가 빠지거나 이 사이가 썩어서 공간이 생기면 주변의 치아가 움직여 빈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자연히 영구치가 나올 자리가 부족하게 되고 영구치 아랫니는 혀 쪽, 윗니는 입천장 쪽으로 나오게 되는 덧니현상이 나타납니다. 덧니는 청소도 잘 안되고 보기에도 나쁘며 잇몸병, 충치등에 쉽게 이환됩니다. 그러므로 젖니관리는 중요하며 만일 이가 빠지면 치과에서 간격유지 장치라는 것을 해서 공간을 지켜주거나 충치의 경우는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랫니가 윗니보다 앞으로 나오는 경우

아이들은 뭔가를 씹거나 할때 턱을 앞으로 내미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4-5세까지 유치가 다 나온뒤에도 아랫니가 윗니보다 앞으로 물린다면 부정교합이 될 소지가 크므로 빨리 치과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젖니의 중요성

  •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갑니다.
    어려서부터 건강한 치아를 갖도록 관리해 주는 습관을 갖는 것이 평생 건치로 살 수 있는 기본을 갖추는 길입니다.
  • 젖니도 치아입니다
    젖니의 씹는 기능은 식사뿐만 아니라 턱뼈에 적절한 자극을 줌으로써 올바른 성장을 유도합니다, 그리고 말을 배우는데도 큰 영향을 줍니다. 심미적으로 예쁘고 고른 치아를 갖는 것은 아이들 정서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 영구치는 젖니를 따라 갑니다
    젖니는 영구치가 나올 공간을 유지시켜주며 영구치가 나오는 길은 경로를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