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치아가 깨졌거나 오래된 큰 충전재를 끼우고 있거나 또는 부식으로 인해 심하게 손상되었으면 치과의사는 크라운 즉 캡을 씌울 것을 권할수 있습니다. 크라운은 남아 있는 치아조직을 보호하고 더 아름다운미소를 지을수 있게 합니다. 크라운의 종류에는 전체 도재 크라운, 도재 합성 크라운 및 전체 금속 크라운이 있습니다.

크라운 치료가 필요한 경우

1. 치아가 깨진 경우
2. 오래된 큰 충전재(아말감)을 끼우고있거나, 또는 2차 우식으로 인해 심하게 손상된 경우
3. 충치가 심한 경우
4. 큰 어금니 부위에 충치나 치주질환으로 신경치료를 한 경우

치료전                            치료후

01 골드 크라운

골드 크라운은 인체에 아무런 독성이 없고 인체와의 친화성이 뛰어납니다. 구강내에서 알레르기 반응도 없어서 인공치아를 제작할때 아주이상적인 재료입니다. 금의 강도와 탄성등이 치아재질과 유사합니다.

02 올세라믹 크라운

올세라믹 크라운은 전체적으로 깍아낸 치아의 형태에 맞춰 세라믹만으로 만들어 치아에 덮어씌우는 보철물이고 치아의 색이나 형태가 매우 자연스러운 심미적 수복 방법입니다. 앞니를 씌워 줄때에는 사기(포세린 인공치아)를 하게 되는데 이 보철물 속에는 금속이 있고 바깥쪽에는 치아색 사기가 입혀지는 형태입니다. 이러한 일반 사기치아는 금속부분 때문에 빛이 투과되지 못하고 반사되어 불투명한 인공치아라는 느낌이 들게되며 잇몸쪽 부분이 검게 보이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해결한것이 올세라믹입니다. 이것은 금속이 없는 보철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인공치아를 해 넣을 수 있습니다. 반투명해서 빛이 투과해 들어가고 잇몸의 검은 라인이 생기지 않습니다.

올세라믹 크라운의 효과,장점
– 자연치의 형태를 충실히 재현한다.
– 생체친화성이 뛰어나 치아나 잇몸에 해가 없다
– 자연치와 거의 동일한 성분으로 미각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 자연치의 색과 같은 색을 재현할 수 있고 아름답다.
– 금속을 사용하지 않아 금속 알레르기가 생기지 않는다.
– 열 전도율이 자연치와 비슷해서 치아속 신경에 해가 없다
– 우수한 강도를 가지므로 어금니에도 사용할 수 있다.